서울 수도권에서 바다 보고 싶다 하시면 강릉 많이 가시죠.
강릉하면 가장 먼저 떠 오르는 곳 중의 하나가 안목해변인데요.
사실 대부분 가 보셨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아직 안 가보셨다면 단연코 빠른 시일내로 방문 권해 드립니다. ^^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는 거니까요.
강릉 안목해변 처음 가보실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보 전달 알려 드릴께요.
강릉 안목해변 정보
강릉 안목해변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커피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긴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여러 관광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커피 축제도 열립니다.
특히 강릉 커피 거리에서는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진 몇몇 유명한 커피집을 찾아가면 각 가게의 독특한 커피 향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 가게에서는 맛난 디저트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 안목해변은 강릉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한 해변으로, 안목해변을 시작으로 강문해변과 경포 해변이 이어집니다. 이를 통해 강릉 관광을 계획할 때 안목해변을 시작점으로 삼으면 여행 계획을 세우기 용이합니다.
강릉 해변에서 커피를 마신 후 강문해변쪽으로 이동하여 유명한 수제버거집에서 식사를 하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뒤 경포해변으로 이동하여 경포호수를 구경하고 마지막으로 주문진까지 들러주면 강릉 해변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햄버거가 아니라면 강문해변 근처의 초당 순두부도 추천합니다.
안목해변 커피거리 주차장
아래 지도에서 붉게 표시된 부분이 주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