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호수는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가 눈에 띄며, 곳곳에 마련된 벤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야생화로 가득 찬 하늘 계단과 호수 둘레길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곳은 주말가족이나 연인들에게 이상적인 나들이 장소입니다.
산과 호수가 어우러져서 물빛과 일몰이 주변의 푸른 산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파주의 주요 자연 관광지 중 하나로, 이곳에서는 일상을 잊고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에는 출렁다리가 있어 스릴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신나는 시간을 제공해 줍니다.
다리 중간에는 방탄유리가 설치되어 있어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방탄유리는 18m 구간에만 설치 되어있으며, 무서운 사람은 목제발판이나 철망을 걸으면 됩니다.
호수 주변에 용미리마애이불입상, 보광사, 벽초지수목원, 공릉관광지 등이 있고 황포돛배와 감악산 출렁다리 같은 파주시 연계 관광으로 볼거리도 많아 알찬 여행지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마장호수 주차시설 및 대중교통 이용방법
○ 주차시설:
- 제1, 6주차장 : 무료
- 제2, 3, 4, 5, 7, 버스회차로 주차장 30분 이전 출차 시 무료, 30분 후 고정요금 소형 2000원, 대형 4000원, 친환경차량 50%감면
○ 대중교통 이용방법 (평일+주말)
1) (1) 불광역출발 : 불광역8번 출구에서 31번, 774번 탑승 → 광탄삼거리 하차
(2) 금촌역출발 : 금촌1번 출구에서 10번, 62번 탑승 → 광탄삼거리 하차
2) 광탄삼거리에서 37번, 313번 탑승 → 기산리 하차 후 마장호수까지 20분 도보